뒤로가기
경로당·행정복지센터·복지관에 한의사 등 방문…한방진료 등 진행 거동 불편 의료취약계층에는 가정방문…예방적 건강관리체계 구축
연수구, 한방건강여행 ‘어르신 건강케어서비스’ 시작
2024. 03. 05 by 연수신문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지난 5일 경로당 방문을 시작으로 한방건강여행 ‘어르신 건강케어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한의사·간호사·건강프로그램 강사로 구성된 한의팀이 시설과 가정을 방문해 ▲한방진료 ▲혈압·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 ▲치매검진 ▲건강프로그램 등 다양한 건강케어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방문 대상은 지역 내 163개 경로당을 비롯해 15개 동 행정복지센터, 복지관이며 올해는 거동이 불편한 의료취약계층의 가정방문까지 확대해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연수구의 고령인구 비율은 ▲’18년 9.0% ▲’20년 9.9% ▲’22년 11.4%로 지속적 증가 추세이며 이에 따른 노인진료비도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지역 여건에 맞춰 연수구보건소는 어르신들의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치료로 연계함으로써 건강하고 활력있는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민선8기 공약사항인 ‘건강한 고령화를 위한 예방적 건강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연수구보건소 관계자는 “거동 불편, 경제적 부담 등 이유로 적절한 건강관리를 받지 못하는 어르신들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는데 더욱 힘써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