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단소방서 2018년 어린이 불조심 공모전 우수작품 시상식 개최
인천공단소방서 2018년 어린이 불조심 공모전 우수작품 시상식 개최
  • 연수신문
  • 승인 2018.12.0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단소방서는 지난달 30일 3층 강당에서 어린이 불조심 공모 우수작품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2018년 어린이 불조심 3개 분야(상상화, 포스터, 표어) 작품을 10월 15일부터 11월 2일까지 공모하여 응모작 173점 중 예방안전과장과 동부교육지원청에서 추천받은 국어‧미술담당 교사 등 3명의 심사를 거쳐 총 24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는 ▲불조심 상상화 부문 최우수 박준표(박문초 3학년) ▲불조심 표어부문 최우수 김서윤(연화초 5학년) ▲불조심 포스터부문 송유림(박문초 4학년) 학생을 비롯해 수상한 모든 어린이들에게 상장과 메달, 부상품이 수여됐다.  

인천공단소방서장은“어릴 때부터 불조심을 항상 생활화하고 몸에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의 불조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생활 전반에 안전문화가 조기 정착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수작품들은 시상식이 끝난 후부터 오는 12월 25일까지 사람들의 출입이 잦은 대형판매시설인 스퀘어원 문화홀, 이마트 푸드코트 및 선학역 등에 순회 전시되어 겨울철 화재예방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추현만 공단소방서장은 “이번 공모전에 협조해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불조심 작품 공모행사를 통해 화재예방과 불조심 생활화의 중요성을 일깨워 조기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