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2동 주민자치회-학교와의 간담회 개최
송도2동 주민자치회-학교와의 간담회 개최
  • 연수신문
  • 승인 2019.04.1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학 협력 거버넌스 구축 간담회 개최

송도2동 주민자치회(회장 류관무)는 최근 지역사회 교육역량을 제고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민․관․학 협력 거버넌스 구축 간담회를 개최했다.

송도2동 주민자치회와 명선초, 신정초, 연송초, 신정중, 연송고, 포스코고 총 6개교의 학교장 등 10여명이 참석해 동 단위 통합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지역공공문제의 유기적 협력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마을교육공동체 활성을 위한 주민자치회의 청소년 대상 마을교육사업 공동 추진 ▲직접민주주의 공론장인 주민총회에 학생들의 의견 적극 반영 ▲지속적 협의체 구성으로 사회문제 해결력을 높이는 방안 등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송도2동 주민의 19%를 차지하는 학생들의 의견반영창구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점을 인지하고, 이들을 지역사회 주체로서 다양한 참여와 체험을 통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이끌어 주는 역할이 필요하다는 책임에 공감했다.

또, 상호 활발한 정보 공유와 소통채널 활성화와 민관협력 교육사업 추진으로 마을중심 교육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뜻을 모았다. 

류관무 회장은 “마을이 학교, 학교가 마을인 교육공동체 형성으로 지역사회 교육역량을 제고하고, 마을문제를 모두가 지혜를 모아 해결할 수 있는 시작이 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