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의 '선'을 넘어보자.. 도서 '차별한다는 것' 강연
차별의 '선'을 넘어보자.. 도서 '차별한다는 것' 강연
  • 김웅기 기자
  • 승인 2019.07.3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에 선정 된 책 ‘차별한다는 것’
-차별하는 행위들에 대해 저자는 소수자가 되어보자고 권해
-목수정 작가 김원영 변호사 김보영 작가 연속3회 강연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은 2019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에 선정 된 책 ‘차별한다는 것’에 관한 3회 연속 강연을 제공한다.

‘차별한다는 것’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존재하는 수많은 차별의 원인을 살펴보며, 차별의 ‘선’을 넘는 새로운 방법을 제안하는 책이다. 정상과 다수라는 이름으로 ‘다른 것’을 정의하고 차별하는 행위들에 대해 저자는 소수자가 되어보자고 권한다.

문화 안에서 작동하는 차별의 기재를 극복할 수 있는 교육의 힘을 살펴보고, 시도하고 좌절하고를 반복하는 과정이 우리 삶 속에서 갖는 의미, 기존 질서에 균열을 내는 사고실험 등 차별을 극복하는 방법을 다각도에서 고찰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한국과 프랑스를 오가며 글을 쓰는 목수정 작가(8월 13일 화요일 저녁 7시 연수구청 연수갤러리), 도서「실격당한 자들을 위한 변론」을 출간한 김원영 변호사(8월 29일 화요일 저녁 7시 스퀘어원 4층 문화홀), 한국 SF문학을 대표하는 김보영 작가(9월 10일 화요일 저녁 7시 연수청학도서관 공연장)가 강연자로 나선다.

연수구 한 책‘차별한다는 것’은 연수구립공공도서관 11개관을 비롯하여 학교도서관 17개관, 작은도서관 12개관, 유관기관 4곳의 참여 속에 독서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연수구 「한 도시 한 책 읽기」사업과 이번 「한 책 깊이 읽기」강연 참여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www.yspubliclib.go.kr) 또는 전화(032-749-826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