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소식] 인하대, 경영학과 김일수 학생, 연구 주목 外
[캠퍼스 소식] 인하대, 경영학과 김일수 학생, 연구 주목 外
  • 박진형 기자
  • 승인 2019.12.0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퍼스 소식]

◆ 인하대, 경영학과 김일수 학생, 연구 주목받아

인하대학교는 경영학과 석박통합과정 김일수(50) 씨가 최근 발표한 논문 '사회적 자본과 커리어 성장'에서 이직을 통한 커리어 쌓기가 아닌 조직 안에서 경력을 성공으로 이끄는 것을 연구해 주목받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이 논문은 새로운 접근법으로 커리어 발전을 논하고 있다. 의도적이고 목적적인 네트워크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오늘날의 직장인들이 조직을 옮겨 다니지 않고도 하나의 조직에서 커리어 발전을 거듭한다는 것을 입증했다.

김일수 씨는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이러한 네트워크 자본의 재개념화 과정에 기여했다. 이번 논문은 Emerald(에메랄드)가 출판하는 국제공인학술지(SSCI) 'international Journal of Manpower' 최신호에 게재됐다. 

◆ 인천대 봉사동아리 '초아다솜', 보건복지부상 수상

인천대는 손정엽 학생(사회복지학과 4학년)이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한 '제1회 장애인식개선교육 콘텐츠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최근 알렸다.

6일 인천대는 봉사동아리 '초아다솜' 6명(인천대 사회복지학과 2학년 유지선, 강지은, 노유정, 이상은, 정미래, 조예반)이 '2019 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동아리야 멘토링하자)'에서 대상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인하공전 이상종 교수 저서, '2019 세종도서' 선정

인하공업전문대학(이하 인하공전)은 최근 항공기계과 이상종 교수의 저서인 '항공전기전자'가 2019 세종도서 기술도서 분야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항공전기전자는 항공공학도와 항공정비사를 준비하는 항공기계 전공자가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항공전기전자 이론은 물론 항공기 전기계통을 그림과 도해로 알기 쉽게 설명한 이론서다.

2019 세종도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했다. 세종도서는 지난 1996년부터 학술분야 발전 및 출판활동을 고취하고 국가 지식기반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교양·학술도서로 가치가 높은 우수 출판물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