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6·8공구입주민, IFEZ에 감사패·감사 손편지 전달
송도 6·8공구입주민, IFEZ에 감사패·감사 손편지 전달
  • 연수신문
  • 승인 2020.12.3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시 보행로·주차장 조성 등 신속한 주민 불편 해결에 고마움 표시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송도국제도시 6·8공구 아파트 입주민들이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의 신속한 주민 불편 해결에 감사패 등을 전달했다.

인천경제청은 6·8공구 e편한세상 송도 및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 아파트 입주자 대표들이 최근 환경녹지과를 찾아 이원재 청장과 최정규 송도사업본부장 등 2명에 대한 감사패와 주민들이 적은 감사의 글이 부착된 판넬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입주자 대표들은 인천도시철도 1호선 연장 2단계 구간인 송도달빛축제공원역 개통과 관련해 R2부지와 송도 16호 공원을 연결해 산책을 겸할 수 있는 임시 보행로를 조성해 편리하게 도시철도를 이용할 수 있게 해준데 대해 감사를 표시했다. 개발계획 미확정 등으로 도로 개설이 어려웠지만 인천경제청 환경녹지과는 적극적인 기관 협의와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임시 보행로를 조성, 완료했다. 

또 소송 등으로 장기간 방치되어 왔던 송도2호 공원에 임시주차장을 확보하고 수목식재, 조명시설 등을 갖춘 산책길과 야생화 단지를 꾸민데 대해 고마움을 표시했다. 

입주자 대표들이 전달한 감사패에는 “투철한 사명감으로 송도국제도시의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며 아파트 준공에 물심양면으로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데 대해 감사하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또 판넬에 부착된 주민들의 글에는 “안전한 보행로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힘써주신 환경녹지과 공무원들을 사랑합니다” 등이 적혀 있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행정기관이 당연히 해야 할 일이어서 정중히 사양했지만 주민들의 감사 표시를 거절하는 것도 예의가 아니어서 감사패 등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 보다 적극적인 행정을 통해 송도의 기반 시설과 편의시설을 확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