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KBS·아트비전, ICLC 미디어파트너 협약
연수구-KBS·아트비전, ICLC 미디어파트너 협약
  • 서지수 기자
  • 승인 2021.08.10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대사 선정, 뉴스 편성, 광고 등 콘텐츠 제작·방송지원 맞손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10일 오후 2시 연수구청에서 제5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회의(이하 ICLC)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KBS, KBS아트비전과 미디어파트너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내용은 KBS의 제5차 ICLC의 미디어파트너 역할 수행과 KBS아트비전의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방송지원을 통해 국제 컨퍼런스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함께 노력한다는 게 골자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남석 연수구청장, 이도경 KBS 시청자센터장, 김덕재 KBS아트비전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방송지원 등 제5차 ICLC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이에 따라 KBS는 홍보대사 선정 등 ICLC 홍보와 KBS 주요 프로그램, 뉴스 편성, 스폿광고 노출 등 KBS미디어를 활용한 홍보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연수구는 이번 행사가 오는 11월로 예정된 코로나19 집단면역 시점에 치러지는 대한민국 1호 국제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그동안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준비해 왔다. 

특히 연수구는 지난달 D-100일을 기점으로 연수e음 기념카드 발행하고 연수구청 송죽원 내 마스코트 ‘너우리-펭수 포토존’ 을 설치하는 등 오는 10월 27일부터 4일간 송도에서 열리는 ICLC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이도경 KBS 시청자센터장은 “이번 의미있는 제5차 ICLC의 미디어파트너가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한민국 인천이 평생학습의 리더국가이자 대표도시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덕재 아트비전 대표이사도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이지만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고남석 연수구청장도 “대한민국 대표 공영미디어인 KBS가 미디어파트너로 선정된 만큼 성공적인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ICLC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