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제1기 청년네트워크 청년주간프로젝트 추진
연수구, 제1기 청년네트워크 청년주간프로젝트 추진
  • 연수신문
  • 승인 2021.09.13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의 날을 맞이하여 분과별 주제 선정 및 프로젝트 추진

연수구 청년네트워크(이하 연.청.넷) 위원들은 청년의 권리보장과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법정기념일인 ‘청년의 날’을 맞이하여 참여·권리분과 외 3개 분과에서 분과별 주제를 선정, 청년주간 기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지난 6월 개최한 연.청.넷 워크숍 이후 분과회의를 통해 청년주간에 추진할 분과별 프로젝트의 주제 및 내용, 추진방법 등을 논의했으며, 분과별 추진내용을 선정했다.

선정 결과 먼저 참여·권리분과에서는 연수구 청년주간을 알리기 위한 SNS#연청주(연수구 청년주간) 해시태그 챌린지를 진행하며 참여방법은 청년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 손 글씨로 작성하여‘#연청주’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일자리분과에서는 취업준비생, 청년CEO, 직장인 등 다양한 입장의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의 이야기를 기획·구성한‘청년 사회 인터뷰’를 제작했으며 청년주간에 인천광역시 연수구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주거·복지분과에서는 연수구 청년의 주거실태를 조사하기 위한 설문을 진행하며,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연수구에서 청년을 대상으로 추진하는‘글로벌 기업 온라인 취업멘토링 사업(9.14.~9.16.)’과 연계하여 온라인으로 추진한다.
   
마지막으로 문화·교육분과에서는 그동안 연.청.넷 위원들의 활동사진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상영하는 무인 전시회인‘언택트 청년 전시회’를 기획하여,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연수구 507문화 벙커에서 연.청.넷 위원들의 활동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문채린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부위원장은 “연.청.넷 위원들이 코로나 19 상황에도 청년주간을 기념하여 열심히 준비한 분과별 다양한 청년프로젝트에 연수구의 청년을 사랑하는 분들과, 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