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LC와 함께하는 ‘영유아가족 아이사랑 한마당’개최
ICLC와 함께하는 ‘영유아가족 아이사랑 한마당’개최
  • 연수신문
  • 승인 2021.10.26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시민 평생학습박람회와 연계…언택트 공모전 및 전시회 진행
환경사랑 의미 전파…‘지구지킴이 약속 챌린지’ 등 프로그램 제공

연수구 어린이집연합회와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오는 10.27(수)~10.30(토)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제5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회의(이하 ICLC) 연계행사인 ‘세계시민 평생학습박람회’에서 ICLC와 함께하는 ‘영유아가족 아이사랑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연수구 어린이집연합회와 육아종합지원센터가 마음을 모아 언택트(Untact) 공모전 및 전시회를 연합행사로 진행한다.

영유아가족 아이사랑 한마당은 이번 ICLC 주제 ‘대응을 넘어, 새로운 도약으로’에 맞춰 연수구 영유아에게 기후변화 대응, 환경사랑,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자는 의미를 담아 ‘지구지킴이’ 정하고, ‘그린(Green) 그리다, ‘지구지킴이 약속 챌린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는 “연수구에서 개최하는 ICLC 국제행사에 우리 아이들이 참여하며 환경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도록 더욱 의미있는 행사를 만들고 있다.”며 “우리 아이들의 웃음으로 가득한 일상으로 하루빨리 돌아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연수구 어린이집연합회는 3개분과(정부지원, 민간, 가정)로 구성되어 공보육의 현장에서 영유아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어린이집 지원·관리 및 보호자의 가정양육지원을 위한 육아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육아지원 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